Categories
미분류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최근 21년동안 꾸준하게 사용되어 왔었던
공인인증서가 폐지되면서 새로운 금융인증서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기존에 발급받았었던 공인인증서를
그대로 사용하실 수도 있기 때문에 급하게
금융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필요는 없지만,
보통 공인인증서의 기한이 1년으로 한정되어 있다는
점을 생각해 본다면 언젠가 필요한 내용이기 때문에
미리 파악하시려는 분들이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금융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손쉽게 진행할 수 있는 과정에 대한
팁을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금융인증서는 공인인증서처럼 PC나
USB, 하드디스크 상에 저장을 하는 것이 아니라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에 보관하기 때문에
언제든 편리하게 이용가능한 인증서 입니다.

현재 금융권에서는 토스, 카카오, SC제일은행에서
발급을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주거래은행 혹은
자주 활용하시는 곳에서 발급하시면 되는데요.

그 중에서도 SC제일은행을 기준으로
말씀 드리자면,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인증센터’ 항목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각각의 은행마다 절차에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보통 비슷한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금융인증서 신규, 재발급 항목을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을 하게 되면 먼저 본인의
주민등록번호와 통장번호, 비밀번호 등을
기재하는 란이 나오며, 추가 인증을 위해
PC지정 혹은 발급 2채넝 인증을 통해서
ARS를 통해 본인여부를 확인합니다.

입력 절차가 마무리 된 후에는
금융인증서비스를 위한 절차가 시작되는데요.
이름과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SMS 인증을 받으시기만 하면 됩니다.

이렇게 금융인증서 발급방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인증서를 발급하고 사용하수 있으며,
한번 발급받은 후에는 타 기관은행에 들어가서
인증을 받으시게 되면 다른 곳에서도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공인인증서와 비슷한 과정이기 때문에
공인인증서를 발급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역시
어렵지 않게 발급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